명덕외국어고등학교

모바일 메뉴 열기

보도자료모음

글읽기

제목
2017년 5급공채 교육행정직수석 본교16회 졸업생 홍민표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7-11-14

본교 졸업생 홍민표 2017년 5급 공채 교육행정직 수석

==============================================================

법률저널 2017년 11월 14일 (화) 

 

[인터뷰] ‘합격 비결은 여유 있는 마음’ 5급 공채 교육행정 수석 홍민표씨

 

2017년 5급공채 교육행정직 수석 홍민표씨

 

 

“조급함 대신 매일 실력을 쌓아간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공부”

“국민 모두 행복한 현재와 미래 꿈꿀 수 있는 정책 만들고파”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민이 바라는 공무원,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직자를 선발하겠다며 각종 제도 개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직무능력이 우수한 공무원을 선발할 수 있도록 시험 제도를 개편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겠다는 개혁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렇다면 국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공무원은 어떤 모습일까? 물론 기본적으로 자신이 맡은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고민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편의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진정성 있는 마음이 아닐까.

그런 면에서 2017년 5급 공채 교육행정직 수석을 차지한 홍민표씨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갖추고 있었다. 국민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는 홍씨는 명덕외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에 진학했다. 사범대 진학은 공직에 대한 관심을 교육 분야로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

5급 공채 교육행정직에 합격함으로써 홍씨는 “항상 책임감 있는 자세를 바탕으로 국민의 봉사자로서 학생들, 나아가서는 국민 모두가 행복한 현재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교육정책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전체보기>>

 

 

첨부파일